한강 작가의 맨부커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한강 작가의 맨부커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2016년 4월 17일 한국 출판계 및 문화계에 좋은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바로 한강 작가의 ‘맨부커상 수상’입니다. 한강 작가는 『채식주의자』로

한국인 작가 최초로 맨부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맨부커상(Man Booker Prize)은 영어로 쓰거나 영국에서 출판된 모든 문학 책을 대상으로 그해 가장 최고의 작품을 가려내는 영국의 권위 있는 문학상으로, 노벨문학상(Nobel Prize in Literature), 프랑스의 공쿠르상(Prix Goncourt)과 함께 세계 3대 문학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맨부커상은 본상과 인터내셔널 부문으로 나뉘는데요, 본상은 국적에 상관없이 영어를 쓰고 영국에서 출판된 모든 문학 책을 대상으로 하고, 인터내셔널 부분은 영어 외의 언어로 쓴 소설의 작가와 번역가에게 공동으로 수상합니다. 한강 작가는 인터내셔널 부문 수상자로 번역가와 공동으로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강 작가는 한국인 최초로 후보에 오르는 동시에 수상의 영예까지 안았는데요, 아시아 작가가 3대 문학상을 수상한 일도 처음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한국 매체뿐 아니라 외신 보도도 뜨겁습니다.

 

번역자인 데버러 스미스는 한국어를 배운 지 6년밖에 안 되었는데, 『채식주의자』를 4개월 만에 번역했다고 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그녀는 한강 작가의 또 다른 작품 『소년이 온다』도 올해 초 번역을 해 출간을 마쳤고, 곧 한국의 또 다른 작가 배수아의 작품도 번역할 계획이랍니다.

 

한강 작가의 맨부커상 수상 소식으로 2007년에 출간된 『채식주의자』를 비롯 작가의 다른 작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관심이 한국 문학계 전체에 대한 애정으로 이어지고, 아울러 독자들이 좋은 작품들을 더 많이 접할 수 있는 출판 생태계가 만들어지기를 바랍니다. 인플루엔셜도 좋은 책으로 독자분들과 만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한강 작가의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주)인플루엔셜 드림

 

Copyrights © 2019 All Rights Reserved by Influential Inc.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56, 제이콘텐트리 7층  TEL: 02-720-1042   FAX: 02-720-1043    E-MAIL: info@influential.co.kr 

사업자번호 : 220-87-65006   대표자 : 문태진